닫기

일반뉴스

배너

현대차, 탑기어 어워즈서 '올해의 인기차량 및 회사' 2관왕

URL복사
[무료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미리보기: AI가 결합된 AutoCAD (4/2)

 

현대차의 과거 디자인과 미래 고성능 차량 개발에 대한 추진력 확인

 

현대자동차그룹은 영국 자동차 전문매체 탑기어가 주관하는 2022 탑기어 어워즈에서 '올해의 인기 차량'과 '올해의 자동차 회사'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탑기어는 현대차의 콘셉트카 N 비전 74를 올해의 인기 차량으로, 기아를 올해의 자동차 회사로 각각 선정했다. 

 

N 비전 74는 지난 7월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에서 공개한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움직이는 연구소)이다. 롤링랩은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고성능 기술을 양산 모델에 구현하기 전 연구개발과 검증을 진행하고자 제작된 차량을 뜻한다. 

 

N 비전 74는 1974년 공개됐으나 양산에 이르지 못한 포니 쿠페 콘셉트의 디자인에 뿌리를 뒀다. 배터리 모터와 수소연료전지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최고 출력 500㎾, 최대 토크 900Nm, 최고 속도 시속 250km, 1회 충전 주행거리 600㎞ 등 최대한의 시너지 성능을 낼 수 있도록 개발됐다.

 

탑기어는 "N 비전 74를 통해 현대차의 과거 디자인과 미래 고성능 차량 개발에 대한 추진력을 엿볼 수 있었다"며 "현대차가 N 비전 74를 통해 한국 자동차 브랜드의 자신감을 보여줬다"고 평했다.

 

기아는 유럽에서 EV6 GT, 스포티지, 니로 등 다양한 친환경 모델을 출시하며 시장에서 성공적인 반응을 얻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전동화 시대를 이끌 브랜드로 지목됐다.

 

잭 릭스 탑기어 편집장은 "기아는 전동화 시대에도 자동차 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신형 스포티지는 경쟁차 대비 우수한 성능을, 신형 니로는 개성 있는 디자인과 다양한 친환경차 라인업으로 경쟁력을 갖췄다"고 말했다.

 

1993년 창간된 탑기어는 영국 4대 자동차 전문지 중 하나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신차 및 경쟁 모델 비교 평가, 시승기, 차량 구매 정보 등을 제공한다. 지난해에도 현대차그룹은 올해의 자동차 회사에 현대차, 올해의 차에 i20 N, 올해의 크로스오버에 기아 EV6를 올리며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