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엔비디아, 아이작 ROS 소프트웨어 최신 업데이트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자율 이동 로봇 위한 오픈 소스 차량 관리 도구 기능 제공


엔비디아가 2022년 로스콘에서 최신 아이 로봇운영체제(ROS) 소프트웨어 릴리스인 개발자 프리뷰(DP) 2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릴리스에는 ROS 2 개발자를 위한 추가 기능을 비롯해 자율 이동 로봇(AMR) 플릿을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와 엣지 투 로봇 작업 관리, 모니터링 소프트웨어가 포함됐다.

 

엔비디아 아이작 ROS는 하드웨어 가속 성능을 위한 개별 패키지(GEM)와 전체 파이프라인(NITROS)으로 구성된다. 

 

새로운 릴리스는 성능 향상 외에도 ▲ 미션 디스패치와 클라이언트 ▲ 프리스페이스 세그멘테이션 분할 ▲ H.264 비디오 인코딩과 디코딩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미션 디스패치와 클라이언트는 차량 관리 시스템과 ROS 2 로봇 간에 작업을 할당하고 추적할 수 있는 표준형 오픈 소스 방법을 제공한다.

 

또 로봇 플릿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개방형 통신 표준인 VDA5050을 사용해 통신한다. 메시지는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경량 메시징 프로토콜인 MQTT를 통해 무선으로 전송된다.

 

미션 디스패치는 NGC에서 다운로드하거나 아이작 깃허브에서 소스 코드로 사용할 수 있는 컨테이너형 마이크로서비스로 차량 관리 시스템에 통합될 수 있다. 미션 디스패치는 오토 모터스와 인오빗이 개발해 최근 발표한 VDA5050 커넥터와 같은 다른 오픈 소스 ROS 2 클라이언트와 상호 운용성을 갖는 것으로 확인됐다.

 

ROS 2 험블과 호환되는 미션 클라이언트는 아이작 ROS 깃허브에서 패키지로 제공되며, Nav2 내비게이션 스택과 사전 통합되어 로봇에서 탐색 및 기타 작업을 할당하고 추적한다.

 

라이언 가리피 오토 모터스 CTO는 "현실 세계에서 모바일 로봇의 배포가 가속화됨에 따라 상호 운용성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며 "VDA5050과 ROS2를 오픈소스 커뮤니티로 연결하면 로봇 제조사가 차별화에 집중할 수 있는 동시에 차량 관리 솔루션의 혁신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작 ROS는 AI 인식, 이미지 처리와 탐색을 위해 ROS 2 개발자 커뮤니티에 지속적으로 하드웨어 가속 성능을 제공한다. 주요 아이작 ROS 패키지의 최신 성능 수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작 ROS 성능 요약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