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CM FAIR 2022] 에스오에스정보기술, RFID 활용한 신규 솔루션 '캐비넷·스마트선반' 공개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RFID 기술 활용한 차폐형 캐비넷과 스마트 선반 주목

 

에스오에스정보기술이 ‘유통·물류 및 공급망관리 산업전(SCM FAIR 2022)에서 RFID 차폐형 캐비넷과 RFID 스마트 선반을 선보였다. 

 

SCM FAIR 2022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열리는 스마트 물류 전문 전시회로, 물류의 시작인 퍼스트마일부터 소비자에게 닿는 라스트마일에까지 물류·유통 전 과정에 활용되는 첨단 IT 기술, 자동화 시스템 등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 기업들이 참가하고 있다. 

 

에스오에스정보기술이 선보인 RFID 차폐형 캐비넷은 세탁물 또는 각종 섬유소재의 이동, 추적, 재고 관리를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병원, 요양원, 호텔, 피트니스 등과 같은 다중이용시설에서 침대시트, 베개커버, 환자복, 유니폼, 타올 등의 오염된 세탁물을 세탁처리 과정 중 세탁물의 종류 및 수량을 수 초만에 식별한다. 

 

RFID 스마트 선반은 각각 선반에 설치된 RFID 안테나가 RFID 태그 정보를 판독하고 실시간으로 그 데이터를 모니터 상에 표시한다. 실물 재고와 전산 재고 일치화를 통해 기업은 효율적인 물류관리가 가능하며, 작업자의 업무 효율은 증가한다.

 

이 선반은 물류창고, 서점, 도소매 창고 등 재고 및 물류관리가 필요한 곳에 용이하게 활용된다. 1개의 RFID 리더기는 최대 128개 공간의 상품 태그를 판독할 수 있다. 

 

 

지난 1996년 설립된 에스오에스정보기술은 자동인식시스템 통합 솔루션 기업으로, 최근 RFID에 의한 스마트스토어 및 무인식별, 자율주행 재고관리 로봇, 가변데이터 출력, 도난방지 시스템 등에 수반되는 기술, 제품을 시장에 선보여왔다. 

 

이와 함께 자재부터 생산, 물류센터, 운송, 판매에 이르기까지 공급망 전반에 걸친 자동 물류관리 및 전사적 관리 시스템 확보를 위해 첨단 물류 판매 시스템 인프라를 구축해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불편함을 줄이고 편리한 시스템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한편, ㈜첨단, 한국SCM협회, JNC 메쎄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SCM FAIR는 ’Process Optimization·Creating value‘라는 주제로 스마트 물류, 유통 및 서비스 기업이 참가해 200여 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물류 기술과 SCM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전시 기간 중에 개최되는 각종 전문 컨퍼런스를 통해 운송 서비스, 물류 자동화, 빅데이터·AI 기반 옴니채널 솔루션, 라스트마일 솔루션 등 최적의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된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