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솔라브리지, 1.5MW 지붕형 그룹 태양광 발전소 투자 상품 1차 오픈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솔라브리지가 유휴 부지인 공장 지붕에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여 연이율 12%의 수익과 탄소 저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지붕형 그룹 태양광 발전소 투자 상품’을 2차에 걸쳐 모집한다.

 

이번 투자 상품은 총 설비 용량 1.5MW 규모의 지붕형 태양광 발전소 건설에 대한 내용이다. 전국 8곳의 공장 지붕 내 그룹 형태로 발전 설비가 마련된다. 해당 발전설비로 연간 약 905t 이상의 온실가스 배출 감축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이는 30년생 소나무 13만 7천여 그루를 심은 효과와 동일하다.

 

모집 투자 금액은 3억 4천 4백만 원으로 1인당 투자 한도는 최대 500만 원이다. 연 12%(세전, 플랫폼 이용 수수료 월 0.1% 별도)의 수익률로, 수익금은 원금과 함께 만기일에 일시 상환된다.

 

해당 상품에 대한 채권양도 담보와 동산양도 담보, 차주의 주식에 대한 양도 담보가 마련된다. 여기에 발전소 준공에 대한 위험 경감을 위해 건설 기간에 대한 조립보험에 가입하고, 공정률이 늦어지지 않도록 공정 시기별 기성 보고를 진행하는 등 여러 단계의 리스크 관리를 진행한다.

 

투자 모집은 1, 2차로 나눠 4개소씩 진행되며, 솔라브리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투자할 수 있다. 투자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 안내 및 투자 신청은 솔라브리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솔라브리지 김태호 대표는 “비어 있는 공장 부지를 활용해 기후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태양광 발전소 건설을 위한 이번 투자 상품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며, “이번 상품에 대한 2차 투자 모집이 차주 중 계획돼 있는 등 앞으로도 친환경 에너지 인프라 확충에 기여하고 시중은행의 일반 예·적금 상품 대비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투자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