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올해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재선정

URL복사
[무료등록] IoT 기반의 지능형 교통 및 전기차 충전 솔루션 (8.25)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에 2019년에 이어, 올해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재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미래 인재양성을 위해 교육의 사회환원 및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관 등을 발굴하여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지정하는 제도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은 보유한 지적 재산을 교육에 활용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수행역량 및 프로그램 성과, 지속발전가능성 등을 심사해 선정한다. 인증 기간은 3년이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지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1,400여 명의 학생들에게 ‘로봇·AI 융합 프로그래밍 체험’으로 로봇 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교육 형평성 제고 및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목적으로 ‘로봇창의교육사업’을 추진하며, 지난해에는 ‘교육기부 대상(교육부 장관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로봇 활용 교육 확산을 위해 학생들에게 유익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 결과 교육기부 우수기관 재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만 아니라, 교육 기회 불평등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올해도 로봇창의교육사업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및 도서·벽지 지역과 농어촌 중심 초등학교 학생 약 4,0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용 로봇 교구를 보급하며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로봇캠프’ 개최 및 중학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다양한 교육용 로봇을 체험해보며 미래의 진로에 대해 탐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