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국탄소거래표준원-아태평화교류협회, UN-SDGs 탄소중립 사업 업무협약 체결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한국탄소거래표준원(이하 KCCTS)은 사단법인 아태평화교류협회(이하 아태협)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기후변화 대응과 국제개발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태협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KCCTS 김항석 대표와 아태협 안부수 회장 및 주요 임직원이 함께 했다.

 

KCCTS와 아태협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탄소중립 활동 활성화로 지속 가능한 목표를 달성 △기후변화 개발 대응 협력 및 탄소 저감을 위한 협력 방안 모색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조성한 탄소중립 활동추진 △UN-SDGs 달성 기회 발굴 및 탄소 저감을 위한 협력체 활동 전개 △관련 인프라 확보, 정보 공유 및 사업 홍보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아태협 안부수 회장은 “기후변화의 현장으로 전 세계적으로 평화의 기틀이 무너지고 더욱 어려운 상황들이 생겨날 것으로 예상하며 이를 늦추기 위해서 탄소중립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KCCTS 김항석 대표는 “향후 유엔의 모든 탄소중립 활동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들 중 하나는 해당 국가에서의 지역 발전과 평화적 안정이며 이런 부분들이 기반이 되는 탄소중립 활동만이 지속가능하고 인정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