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슈프리마, 헬스&뷰티 무인매장에 맞춤화된 보안 솔루션 공급

URL복사

 

슈프리마가 씨앤비바이오의 코스메틱&리빙 편집샵 브랜드 에덴힐스 동탄점에 무인매장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에덴힐스는 안티에이징 천연화장품을 판매하는 매장으로 최근 비대면 쇼핑을 선호하는 추세에 발맞춰 동탄 지점의 매장 운영 인력 비용을 절감하고 매장 운영 시간을 연장하기 위해 무인화 시스템을 구축했다.

 

화장품 매장의 특성상 주간에는 무인과 유인으로 복합 운영을 하고 야간에는 문을 닫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채택했으며, 모바일 앱을 통해 매장의 출입문 개방과 폐쇄 시간을 자유롭게 설정하고 무인 운영 시간에도 매장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슈프리마 무인매장 솔루션을 도입했다.

 

슈프리마 무인매장 솔루션은 카카오톡 가입자를 기반으로 하는 카카오톡 지갑 QR인증과 연계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무인 운영 시간에도 안전하게 매장을 관리할 수 있다.

 

단순 신용카드 인증을 사용하는 타사의 출입인증 방식에 비해 카카오톡 지갑 QR인증은 출입자의 신원을 확실히 보증할 수 있다는 점이 타사 대비 안정성 면에서 매우 뛰어나다.

 

또한, 무인 운영 시간에도 매장 관리자를 위한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용 고객 출입 이력을 확인할 수 있어 고객 관리가 용이하고 도난 및 파손 사고 발생 시 추적이 가능해 빠르게 사후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이미수 씨앤비바이오 기획실 실장은 “헬스 및 뷰티 산업의 무인화가 가속화되고 있고 이에 에덴힐스도 상황에 따른 무인과 유인 하이브리드 방식을 도입해 보다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덧붙여 “슈프리마의 무인매장 솔루션은 이러한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유연성과 안전성을 제공해 도입을 결정하게 됐다. 이번 동탄점을 시작으로 하이브리드 매장을 확장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최종규 슈프리마 국내 사업전략 본부장은 “앞으로 다양한 신원인증 방식과 성인인증 서비스를 추가하고 AI 영상 분석과 IoT 기술 등 무인매장에 필요한 기술 개발을 통해 무인매장 보안 솔루션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