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만성 탈모와 대량 모발이식 시 고려 사항은?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머리카락은 한 번 빠지면 다시 자라지 않는다. 따라서 탈모 치료 시기가 중요하다고 관련 전문의들은 말한다.


이들은 “탈모로 인해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굵기가 가늘어지면, 남은 모발로 휑한 두피를 가리기는 어렵다. 게다가 만성 탈모는 M자에서 시작되어 정수리까지 진행된 사례가 많아 모발이식 수술을 받는 것도 쉽지는 않다”고 지적한다.

 


모든모의원 이선용 대표원장은 “정수리 모발이식을 포함한 대량이식은 M자 부위에 한정된 탈모보다 커버할 면적이 넓어 이식해야 할 모수가 많은데 이미 탈모가 오랫동안 진행된 상황이므로 후두부에서 채취 가능한 모수가 적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그래서 한정된 모수로 최대한 결과를 만들어야 한다. 또한, 기존의 모발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결과까지 신경 써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대량 모발이식은 일반적인 시술에 비해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더 많다. 사람마다 탈모의 진행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후두부에서 최대 모수를 채취하는 것은 물론, 탈모 부위에 남아있는 기존모를 잘 유지하며 모발의 방향과 흐름 등을 고려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