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오토메이션월드

인사동정

배너

퀄컴, 짐 캐시 퀄컴 최고 사업 책임자(CCO) 선임

URL복사
[무료등록] 물류센터 자동화 솔루션의 '끝판왕', 스마트물류 구현의 첫걸음을 함께 합니다 (5.25)

 

퀄컴 인코퍼레이트(Qualcomm Incorporated)는 퀄컴 최고 사업 책임자(CCO)에 짐 캐시(James Cathey) 퀄컴 수석 부사장 겸 글로벌 사업 총괄 사장을 승진 임명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짐 캐시 CCO는 퀄컴 이사회의 멤버가 된다. 이번 승진 인사는 바로 적용되며, 짐 캐시 CCO는 크리스티아노 아몬(Cristiano Amon) 퀄컴 사장 겸 CEO에게 직접 보고한다.

 

크리스티아노 아몬 퀄컴 사장 겸 CEO는 “짐 캐시 신임 CCO는 리더십을 기반으로 파트너사와의 관계 구축, 강화 및 확장하는 한편, 퀄컴의 지역 세일즈와 고객지원 역량을 증대해 수년간 퀄컴의 성공에 크게 기여했다. 퀄컴은 새로운 산업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퀄컴 역사상 가장 큰 기회를 실현하기 위해 짐 캐시 글로벌 사업 총괄 사장을 퀄컴의 CCO로 선임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2006년 퀄컴에 합류한 짐 캐시 CCO는 이번 승진 인사에 앞서 퀄컴 테크날러지(Qualcomm Technologies)의 수석 부사장 겸 글로벌 사업 총괄 사장을 역임했다. 재임 기간 동안 글로벌 영업 및 사업 개발, 고객사 관리, 통신사 파트너십, 세일즈 운영, 유통 채널 관리 등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미주 내 사업 관계 구축 활동을 총괄했다.

 

또한, 과거 퀄컴 테크날러지 일본의 사업 운영 총괄 및 대만 지사장 직책을 거쳐 퀄컴 테크날러지 아태·인도 지역 사장을 지낸 바 있다. 퀄컴에 입사하기 전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icron Technology)와 마이크로디스플레이(MicroDisplay)에서 임원직을 역임했으며, 픽스테크(PixTech)에서 IR을 이끌었다.

 

짐 캐시 CCO는 현재 17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CTIA 이사회 멤버이다. 또한 미국 보이시주립대학교(Boise State University)에서 마케팅 경영 학사를 취득했으며, 샌디에이고 항만 경찰재단(San Diego Harbor Police Foundation)의 이사회 멤버이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