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익스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2(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2)’에서 모션제어기 제품을 소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2는 4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파익스의 펄스 제어형 모션제어기인 NMC2E는 이더넷(TCP/IP)기반으로, 이더넷 케이블을 사용함으로써 장비 내부의 배선 정리가 수월해진다는 장점이 있다. 이 밖에 플라잉 비전 카메라에 필요한 위치 트리거 기능, 웨이퍼 매핑 센서 신호 입력에 의한 위치 데이터 저장 제어 기능 등을 보유하고 있다.
시판중인 네트워크 제어기 중 최고의 속도를 자랑하는 NMC-XR 또한 전시되었다. 100Mbps 고속 네트워크 방식인 RTEX를 제어하기 위해 개발된 제어기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LAN 케이블(카테고리 5e)의 사용이 가능하다는 이점도 갖췄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 혁신에 대한 거대한 움직임을 의미하는 ‘Driving Digital Transformation Together’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약 32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1,500부스 규모로 참가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