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자이 디오션이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청약 일정에 돌입했다.
청약 일정은 2월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3월2일이며, 3월14일~16일까지 당첨자를 대상으로 계약이 진행된다.
이 단지는 포항시 북구 일원에 지하4층~지상45층, 전용 84㎡ 및 153㎡(펜트하우스) 총 212세대 규모이다. 전용 84㎡의 경우 84㎡A·B·C 3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전용 153㎡P(펜트하우스)까지 공간 활용도를 고려한 평면 구성으로 구성된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전 타입 거실 아트월과 바닥을 포셀린타일로 마감하고, 침실 원목마루, 거실과 주방 시스클라인, 주방상판과 벽에 세라믹타일 등 마감자재를 기본으로 제공한다고 했다. 또 8층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운동할 수 있는 오션뷰 피트니스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포항을 비롯해 경북 및 대구 거주자 중 만 19세 이상이면서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이 지나면 1순위 청약 자격을 얻을 수 있으며,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을 신청을 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이나 분양권 전매 제한 기간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포항시 남구 일원에 위치한 견본주택의 관람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방역수칙을 준수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진행하고 있으며, 전용 홈페이지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입지 및 단지, 유니트 등을 관람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