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ADI, 멀티셀 배터리 수명 늘리는 벅 컨버터 제품 출시

URL복사
[무료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미리보기: AI가 결합된 AutoCAD (4/2)

 

최대 효율이 94%로 배터리 수명 연장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가 AR∙VR 헤드셋, 육상이동무선(LMR), DSLR 카메라 등의 멀티셀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용 스텝다운 벅 컨버터 ‘MAX77540’을 출시했다. 

 

멀티셀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에서는 2단계의 전력 변환은 물론, 가능한 최소 수준의 패키지와 긴 배터리 수명이 요구된다. 하지만 5V 이하까지 전압 강하를 해 전압을 시스템 레벨 전압까지 강하하는 프런트 엔드 컨버터를 사용하는 기존 방식은 효율이 낮아 시스템의 배터리 수명을 줄인다. 

 

이 방식은 추가 컨버터가 요구되나 인덕터도 필요한 경우가 많아 결과적으로 솔루션 크기와 비용이 증가하게 된다. 

 

고전력 밀도의 MAX77540 벅 컨버터는 7.4V~3.3V에서 최대 효율이 94%로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며, 기존의 QFN 패키지 대비 61% 작아진 웨이퍼 레벨 패키징(WLP)으로 공간 제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MAX77540은 폭넓은 4V~16V 입력 전압 범위와 2개의 3A 스위칭으로 USB-C 레일과 2S 및 3S 멀티셀 배터리를 통해 코어 전압으로의 단일 스텝 변환을 제공한다. 또한, 듀얼 3A 또는 싱글 6A 출력도 손쉽게 구현한다. 

 

기본 전원 설정은 외부 저항 2개에 불과하고 I2C 인터페이스로 첨단 전력관리 기술에 필요한 추가적인 제어가 가능하다. 외부 주파수 추적 및 스프레드 스펙트럼 기능은 데이터 센싱 및 프로세싱 장비에 요구되는 낮은 EMI 특성을 제공한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