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엔비디아, 브라이드 컴퓨팅 인수로 HPC 시장 영향력 확대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헬로티 서재창 기자 |

 

 

엔비디아는 전 세계 700개 이상의 조직에서 사용되는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 관리용 소프트웨어의 선도업체인 브라이트 컴퓨팅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2009년에 설립돼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브라이트 컴퓨팅은 보잉, 나사, 존스 홉킨스 대학, 지멘스와 같은 기업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브라이트 컴퓨팅은 엔비디아와 10년 이상 협력해온 기업이기도 하다다.

 

의료, 금융 서비스, 제조 및 기타 시장의 기업들은 고속 네트워크로 연결된 서버 그룹인 HPC 클러스터를 설정하고 운영하기 위해 브라이트 클러스터 매니저를 사용한다. 브라이트 클러스터 매니저는 가속 컴퓨팅을 위해 엔비디아 소프트웨어 스택에 가장 최근 추가됐다. 

 

브라이트 컴퓨팅은 당사 소프트웨어와 엔비디아의 GPU, 네트워킹, CUDA, DGX 시스템을 통합했다. 이제 엔비디아는 자사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능을 결합해 HPC 데이터센터를 보다 쉽게 구입, 구축, 운영함으로써 HPC의 미래를 개척하게 됐다. 

 

엔비디아의 협력사는 브라이트 컴퓨팅의 소프트웨어를 더 많은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브라이트 컴퓨팅의 소프트웨어와 전문성은 성장하는 엔비디아 DGX와 데이터센터 비즈니스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브라이트 컴퓨팅의 유연한 소프트웨어는 에지, 데이터 센터, 여러 퍼블릭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실행된다. 이는 소수 또는 수십만 서버로 구성된 클러스터에 대한 관리를 자동화한다. 또한 Arm과 x86 CPU, 엔비디아 GPU, 쿠버네티스 컨테이너를 지원한다. 

 

엔비디아는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브라이트 컴퓨팅의 고객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브라이트 컴퓨팅의 제품 로드맵에도 투자할 예정이다. 빌 와그너(Bill Wagner) 브라이트 컴퓨팅 CEO는 "엔비디아는 우리가 아는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우리 팀과 소프트웨어가 그 변화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