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오토메이션월드

프로덕트

배너

인피니언, ‘e-모빌리티·ADAS’ 적합한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URL복사

 

차세대 AURIX TC4x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샘플 공급 시작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차세대 e-모빌리티, ADAS, 자동차 E/E 아키텍처, 보급형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AURIX TC4x 28nm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샘플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TC4x 제품군은 기존의 주력 제품군인 AURIX TC3x MCU를 위한 상향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제공한다. 또한 차세대 TriCore 1.8과 AURIX 가속기 세트를 사용한 확장 가능한 성능 향상을 특징으로 한다.

 

여기에는 다양한 AI 토폴로지의 요구를 충족하는 SIMD 벡터 DSP(digital signal processor)인 새로운 PPU(parallel processing unit)을 포함한다. 따라서 다양한 실시간 제어 및 레이더 후처리에 사용할 수 있다. 확장 가능한 제품군 컨셉으로 공통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활용할 수 있어 플랫폼 소프트웨어를 절감할 수 있다.

 

도메인 및 영역 기반 E/E 아키텍처의 기능 통합 요구를 포함해 다양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AURIX TC4x는 e-모빌리티와 안전 시스템을 통한 자율주행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다.

 

새로운 SOTA(Software Over the Air) 기능은 빠르고 보안적인 자동차-대-클라우드 연결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는 것으로서, 현장에서의 업데이트와 차량 운행 중 진단과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토마스 보흠 인피니언 차량용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선임 부사장은 “인피니언의 새로운 AURIX TC4x 제품군은 안전하고 보안적인 프로세싱을 위한 차량용 MCU의 사용 영역을 확장하고, 스마트 가속기를 기반으로 한 최적화된 아키텍처는 실시간 성능과 네트워킹 쓰루풋에 대한 요구를 충족한다"며 "새로운 MCU 제품군이 변화하고 있는 자동차 업계에 다시 한번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게 됐다”라고 자평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