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모발이식, 병원 선택 시 고려사항은

URL복사

탈모 치료법 중에서 모발이식이 효과를 보장하는 해결책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 시기적으로 여름철 장기 휴가를 앞두고 모발이식 수술을 고민하기도 한다. 그러나 나에게 적합한 한 곳을 고르기란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결정할 때, 어떤 부분들을 중점으로 알아봐야 할까? 우선, 수술 받는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법을 실행 가능한 시설과 체계가 갖춰져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예를 들어, 흉터가 거의 남지 않고 빠른 회복이 가능하여 특히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비절개 모발이식의 경우, 해당 수술법을 실행할 수 있는 설비가 구축되어 있는지 등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둘째로는 수술을 집행하는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를 점검해보는 것도 필요하다. 모발이식은 민감한 두피에 행해지는 수술이며, 탈모의 원인과 유형도 개인마다 다르고 이식 디자인에 따라서도 수술 결과가 극과 극으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수술 후 사후관리도 알아보는 게 좋다. 모발이식 수술에서 중요한 것은 ‘생착률’이다. 생착률이란 이식된 모낭이 탈락되지 않고 두피에 안착하는 확률을 뜻하는데, 이것이 높아야 성공적인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모낭이 완전히 생착하기까지 걸리는 1년여 동안 병원의 AS 제도가 유효한지 등도 확인하는 게 바람직하다.


모든모의원 이선용 대표원장은 “모발이식 병원을 고르는 데 있어 정답은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반드시 확인해야 할 점들은 있다. 특히, 모발이식은 특성상 수술 결과를 1년이 경과한 후에야 확실히 알 수 있으므로 장기간 사후관리하는지 꼼꼼히 확인하는 게 필요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