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김진희 기자 |
씨크(SICK)가 다양한 품질 검사를 위한 간편한 자동화 솔루션인 'Quality Inspection SensorApp'과 새로운 올인원 비전 센서 'InspectorP62x'를 출시했다.
높은 생산 품질과 공정 품질을 준수하는 것은 모든 생산 공정에서 중요한 과제다. 발전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기업은 품질 검사 자동화를 통하여 불량률과 다운 타임은 줄이고, 생산량과 생산 속도를 높일 수 있으며, 고객에게 높은 품질을 보장할 수 있다.
2D 비전 센서 InspectorP6xx 시리즈에 탑재된 새로운 Quality Inspection SensorApp은 제품 생산, 조립, 포장 검사 또는 부품 위치 결정 및 치수 측정을 간편하게 자동화할 수 있다. SensorApp은 제품의 가공 및 조립 상태와 치수 등을 검사하여, 기업의 품질 기준 요건에 충족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 브라우저 방식의 설정 프로그램인 Sopas Air에서, SICK Nova를 기반으로 이미지 처리 및 통합 도구를 설정 및 조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해결할 수 있다. 사용자는 기본적으로 탑재된 표준형 도구에 사용자 정의 도구를 추가하여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사용자 정의 도구는 특수한 점검 요구사항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으며, SICK AppSpace 라이선스가 있으면 누구나 사용자 정의 도구를 만들 수 있다.
이와함께 SICK는 새로운 산업용 올-인-원 비전 센서인 InspectorP62x를 출시했다. 이 2D 비전 센서는 조작이 간편하고 콤팩트하며 다방면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전자식 초점 조절 렌즈와 다양하게 설정 가능한 조명이 통합되어 있어, 개봉 후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직관적인 웹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경험이 없는 사용자도 비전 센서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InspectorP62x는 SICK AppSpace를 통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계속해서 개발되고 있는 SICK Nova Tool과 SensorApp을 통해 사용자는 이를 활용하여 InspectorP62x의 기능을 확장하거나 추가 보완할 수 있다.
SICK Nova는 머신비전 SensorApp 개발을 위한 토대로서 모듈 방식이며, 사용이 간편하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은 SensorApp을 애플리케이션에 맞추어 쉽고 빠르게 수정하거나 추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