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하 금형조합)이 경기도 일자리재단과 공동으로 경기도 내 소재자 또는 경기도 소재 고교·대학 졸업(예정)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머시닝센터 신규 인력양성 과정을 개설한다. 이번 과정은 지난 해에 이은 두 번째 '금형 고속가공기술 전문인력 양성과정'으로 오는 7월 9일부터 11월 16일까지 4개월 간 진행된다.
금형조합은 지난해에 제1기 교육과정을 시범 운영 후 20명의 수료자를 미주정밀(주), (주)동아이엔지 등 다수의 금형업체에 채용 연계하였다. 올해에도 기업에서 요구하는 현장실무중심 교육과정을 편성, 집중 교육을 통해 신규 채용과 동시에 현장직무 수행능력이 확보되는 인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1기 금형 고속가공기술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들
본 교육과정은 사출금형 2D도면 작성, 3D부품 모델링, CNC밀링(머시닝센터)가공 매뉴얼 프로그래밍, CNC밀링(머시닝센터)조작, 금형 부품가공 프로그램, 일반 금형부품가공, 인성교육 등 총 640시간의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금형조합은 교육의 성과를 도출하기 위하여 각 교과목 이수 시점에서 자체평가 및 외부평가를 실시하고 결과에 따른 특별 맞춤교육 지도를 시행할 계획이다. 또 기업의 5축 가공 인력 채용 희망 시 교육 수료 예정자에게 추가 5축 가공 맞춤교육 후 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 참가 인원은 20명이며, 교육신청은 7월 5일(목)까지 접수를 받고 이후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 참여자에 대해서는 숙박비 및 식비를 무료 제공하며, 교육생에 대해서는 매월 20만원이 수당으로 지급된다. 다만, 고용보험에 미가입되어야 하며 실업급여를 지급받고 있는 대상자는 훈련수당은 제외된다.
본 교육 문의는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