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국반도체산업협회, 필리핀 전자공학도 대상으로 한 기술 세미나 개최

  • 등록 2017.04.14 17:28:32
URL복사
[D-1,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첨단 헬로티]

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지난 4월 7일 판교 한국반도체산업협회 회관에서 필리핀 산토 토마스 대학교 전자공학과 학생 68명을 대상으로 반도체 기술 세미나를 진행했다.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세미나에 참여한 산토 토마스대학의 전자공학도들


산토 토마스대학은 필리핀 4대 명문 대학 중 하나이며 406년의 역사를 지닌 아시아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대학이다.

 

산토 토마스대학 측은 반도체 여러 기술 분야 중에서도 최첨단 미세구조 제작기술인 MEMS와 NEMS(Nano Electro Mechanical Systems, 나노 정밀 제어기술) 세미나를 요청했다. 이에 한국반도체산업협회는 김도현 명지대학교 교수를 초빙해 지속적으로 발전해 온 우리나라의 반도체 미세공정 기술을 소개했다.

 

세미나에 참여한 산토 토마스대학 측은 “세계 최고의 반도체 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필리핀의 젊고 역량있는 공학도들이 반도체 분야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강력한 동인(動因)을 얻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기만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메모리 반도체 강국으로서 위상을 실감한다”며 “반도체 강국으로서 개도국을 위한 이같은 교육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가현 기자(el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