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UL, 친환경 인증 그린가드 한국 공인 시험소로 KCL 지정

  • 등록 2017.02.10 15:55:21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헬로티]

글로벌 안전 과학 회사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이 지난 9일 서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하 KCL)에서 KCL경기 군포시험소의 UL 그린가드(UL GREENGUARD) 인증 한국 공인 시험소 지정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UL의 환경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UL SC&S(Supply Chain & Sustainability)사업부 총괄인 카를로스 코레아(Carlos Correia) 부사장과 UL코리아 임직원, 그리고 KCL의 김경식 원장이 참석했다.


UL은 인증 및 테스트 분야 협력 강화 일환으로 지난해 4월 KCL과 업무 제휴를 맺었고 2017년 1월에는 국내외적으로 증가한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 충족을 위해 KCL 군포 시험소를 국내 처음으로 UL그린가드(GREENGUARD) 공인 시험소로 지정했다.


UL에 따르면 미국 애틀란타에 위치한 UL시험소에서 진행됐던 국내로의 서비스 이전은 인증에 필요한 비용과 기간을 단축시킨다.


기업은 그린가드 인증을 통해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고 국내에 설립된 시험소를 통해 더욱 효율적인 절차를 밟을 수 있다고 UL은 강조했다. 


/황치규 기자(delight@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