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RFbeam Microwave이 내놓은 초소형이며 최저 전력을 소모하는 Tx/Rx 모듈에 24GHz 레이더 센서 BGT24LTR11과 BGT24MR2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RFbeam의 새로운 24GHz 시스템 모듈은 사람의 동작 감지나 속도/거리 측정 기능을 필요로 하는 OEM 업체들을 위해서 플러그-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 모듈은 첨단 동작 감지, 속도, 방향, 거리 측정에 사용할 수 있다. 일례로, 광고판으로 동작이나 존재 감지 기능을 통합할 수 있다. 교통 애플리케이션의 경우에는 도로 공사나 속도 감지를 위한 적색 신호등 관리, 톨게이트나 주차장에서 차량 분류에 이 레이더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K-LD2 모듈은 인피니언의 레이더 칩 BGT24LTR11을 채택하고 있다. K-LD2는 신호 프로세싱을 통합하고 80°x 34° 안테나 패턴을 제공하는 업계 최소형(25mm x 25mm) 레이더 트랜시버이다. 이 모듈 제품은 실내/실외 동작 감지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BGT24MR2 트윈 리시버 MMIC가 탑재된 K-MD2 모듈은 속도, 거리, 각도 측정이 가능하며 디지털 출력을 제공한다. 또한 range-Doppler 처리를 통합함으로써 하이엔드 교통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이 모듈 제품은 정밀한 물체 검출 측정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신뢰할 수 있는 견고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RFbeam 관계자는 "인피니언의 24GHz 산업용 MMIC와 RFbeam 모듈의 기술적 특성을 결합함으로써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복잡한 알고리즘 개발에 소요되는 노력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진희 기자 (eled@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