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2016 SW교육 체험주간’ 성황리에 마무리

  • 등록 2016.11.02 18:39:41
URL복사

 [사진=미래부]

 

[헬로티]
미래창조과학부는 10월 24일부터 시작한 “2016 SW교육 체험주간”을 30일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를 끝으로 일주일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2016 SW교육 체험주간”은 초·중등학교와 교육청은 물론 민간 기업들과 국내외 단체들이 함께 마련하였으며, 행사가 시작되기 전부터 ‘글로벌 SW교육 포럼’의 사전 참가자 모집이 조기에 마감되는 등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서울 코엑스에서 24일, 25일 양일간 진행된 ‘글로벌 SW교육 포럼’은 총 1265명이 참가하여 왜 SW교육이 필요한지, 세계는 어떻게 준비하고 있고 우리에게 필요한 노력은 무엇인지 함께 고민을 나누었다.
 
28일, 29일 양일간에는 고양 킨텍스에서 ‘SW교육 페스티벌’의 다채로운 SW교육 체험 행사가 열려 2만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다.

 

SW선도학교, 마이스터고, 교사연구회 등이 학교에서 실제 운영하고 있는 우수사례와 학생 작품들을 직접 들고나와 자랑하고 뽐내는 전시장에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몰렸으며, 엔트리, 한국 MS, 한국방송공사(EBS)등 대규모 체험관은 물론 32개 SW교육 에듀테크 기업들이 운영하는 소규모 체험교실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SW교육을 경험했다.

 

한편, SW교육 체험주간과 연계하여 진행한 ‘2016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도 코딩교육의 열기를 반영한 듯 21만 7809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종료됐다.

 

서석진 미래부 SW정책관은 “이번 SW교육 체험주간은, SW교육의 글로벌 트렌드를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공유하고 SW교육의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한 행사로 우리의 SW교육에 대한 긍정경험을 확산한 행사”라며, “모두를 위한 SW교육, 쉽고 재미있는 SW교육이 될 수 있도록 민관이 더욱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지환 기자 (ueghqwe@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