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테크노트

배너

형조 방전가공기의 가공 상태 최적화 제어 'IDPM'

  • 등록 2015.04.09 12:36:31
URL복사

일본의 금형가공은 회복의 징후가 보이고 있으며, 이 기회에 가공기 설비 투자를 검토하는 유저가 증가하고 있다. 한편으로 여전히 해외 메이커와의 경쟁은 더욱 심해져 방전가공 분야에서도 고품질, 고부가가치에 더해 높은 생산성이나 납기 단축이 요구되고 있다.


동사는 이와 같은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보다 효율적인 가공 실현을 목표로 하여 최적화 제어를 개발해 왔다. 여기서는 최적화 제어의 최신 기술로서 IDPM(Intelligent digital power master/Integrated discharge power monitor)에 대해 소개한다.


앞에서 말한 IDPM은 형조 방전가공기 ‘EA-V ADVANCE 시리즈’의 기능 중 하나이다.

동사는 지금까지 Fuzzy 제어, GF2 제어 등의 최적화 제어를 개발해 왔다. IDPM는 이들 기술에 더하여 당사의 와이어 방전가공기에서 채용되고 있는 PM 제어를 융합한 최적화 제어이다. PM 제어는 거친가공의 가공 상태를 자동인식하고, 와이어가 단선하지 않도록 최적화 제어를 하고 있다. 이 기술을 융합하여 IDPM에서는 이상 상태에 빠지지 않도록 제어한다.


이 글은 일간공업신문사 형기술지에 실린 三菱전기(주)의 카미야 키요히토, 히코사카 히로키가 저술한 내용이다.

본 기사는 일본 일간공업신문사가 발행하는 <형기술>지와의 저작권 협정에 의거하여 제공받은 자료입니다.

 

 

정리 : 김정아 기자 (prmo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