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테크노트

배너

[물류의 효율화] 물류의 RFID 제안 사례

  • 등록 2015.03.09 09:24:42
URL복사


물류의 RFID 제안 사례를 소개한다. 특히 안드로이드단말과 중출력 UHF대 FRID 리더를 조합한 사례를 중심으로 한다. 지나 번 주파수 이행(전파법 개정)에 의해 중출력 리더의 포괄 등록이 불필요하고, 자유롭게 휴대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소형 리더는 각 메이커가 경쟁적으로 제조에 착수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폰은 다기능이면서 사용이 용이해 진화를 계속하고 있다. 안드로이드+소형  UHF대 리더의 조합 제안 사례 중에서 이하 설명한다. 

대규모 지진 피해 시 모인 지원물자가 어느 거점에 언제 배송되는지 지원물자를 일원적으로 관리하는 구조가 없다. 어느 거점에는 사용할 수 없는 물자가 산적해 있는 한편, 어느 거점에는 물자가 부족하다는 등 현저한 불균형이 발생했다는 기억이 새롭다. 우리가 제안하는 것은 지원물자를 RFID와 클라우드 서버를 사용해 일원적으로 관리하는 구조이다.

이와 같은 클라우드를 이용한 구조를 한번 구축해 놓으면 대규모 조직에서 개인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지원물자의 추적이 가능하다. 또한 시스템을 갖고 있지 않은 소규모 운송업자도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 


 


前田 健太郞 하야트 인포메이션


본 기사는 일본공업출판이 발행하는 「자동인식」지와의 저작권 협약에 의거하여 제공받은 자료입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