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 기업의 공급망 최적화(Supply Chain Optimization, 이하 SCM) 전략을 공유하는 웨비나가 열린다.
산업 전문 웨비나 플랫폼 '산업을 바꾸는 시간(이하 산바시)'과 SCM 전문 전시회 'SCM FAIR'가 공동으로 기획한 세미나 '슬기로운 스마트SCM 구축하기 #1'가 6월 10일 오전 10시 30분 온라인에서 개최된다.
최근 산업 생태계의 특징인 수요·공급 불확실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요구되는 디지털 전환 전략에서는 효율적인 SCM 전략이 필수적이다.
이에 산바시와 SCM FAIR는 웨비나를 열고, 기업들의 스마트 SCM 구현에 필수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소개해 기업들의 경쟁력 확보를 지원한다.
이번 웨비나에는 경기반월시화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의 조병걸 단장이 연사로 참여한다.
반월·시화 산업단지는 산업통상자원부 및 지자체의 지원을 바탕으로 첨단산업을 선도하는 반월시화 스마트그린산업단지로 떠오르고 있다.
2021년 8월 국내 최초로 반월시화 스마트 물류플랫폼을 오픈해, 입주기업이 주문, 운송, 창고관리, 정산 업무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물류 통합 ERP를 무료로 서비스 중이다.
조병걸 단장은 제조기업에 스마트 물류가 필요한 이유에서부터, 첨단 물류 시스템의 현재와 구축 전략까지 스마트 물류 전반에 걸친 이야기를 참여자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이날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웨비나는 두비즈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고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