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트리, DI 솔루션 ‘InnoQuartz’ GS 인증 획득

2016.02.22 21:22:35

 


이노트리가 빅데이터·하둡 기반의 ETL 솔루션 ‘InnoQuartz (이노쿼츠)’에 대해 GS 인증을 획득했다. ETL이란 Database 또는 DW(Data Warehouse)를 사용하여 관련 데이터를 ETL(Extract, Transform and Load)하는 일련의 모든 과정을 의미한다. 지금까지 사용자들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 이관과 배치성 Job들을 처리하기 위해 고가의 ETL 제품과 유지보수 금액을 지불하며 운영해 왔다.


빅데이터 시대에 데이터 거버넌스가 중요해지면서 ETL 솔루션이 필수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ETL 솔루션은 단순히 추출·변환·적재 기능 도구일 뿐만 아니라 데이터 품질, 메타데이터 등과 함께 데이터 통합(Data Integration)의 핵심 요소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에 부응하기 위해 ‘이노쿼츠’는 다수의 프로젝트에서 요구하는 정형, 비정형 데이터 처리는 기본이고 하둡과 같은 빅데이터 기반의 데이터까지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서버 구축비용, 확장비용, 개발 기간까지 대폭 줄일 수 있으며, 솔루션 도입 시 발생하는 교육훈련 비용과 유지보수 비용 역시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이노트리는 자체 ETL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비교해 본 결과, 타사 대비 개발 비용을 최고 70% 절감할 수 있으며, 멀티 DB 플랫폼을 지원하는 미래 지향적 빅데이터 DI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외산·국산 솔루션을 막론하고 구축 및 운영 시 성능이나 커스터마이징 이슈가 항상 발생하고 있으며 도입 후 5년간 TCO 가격적인 측면에서 운영 대비 고가의 솔루션들이 많다. 반면 이노쿼츠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개발 생산성과 성능은 대폭 높이고, 경쟁사 대비 50% 이상 절감된 비용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또한 이노쿼츠는 이노트리에서 자체 개발한 국산 솔루션이기 때문에 고객 요구에 맞춰 신속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도록 ETL 모델링 Tool인 IQDesigner와 ETL 운영·관제를 위한 IQServer, 그리고 ETL Job 분산 처리를 위한 IQAgent로 구성되어 있다.

 

김혜숙 기자 (atided@hellot.net)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