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기업 발굴·육성 맞손

2025.10.21 11:29:57

이창현 기자 atided@hellot.net

 

베스핀글로벌은 지역 기반 창업기업 발굴 및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울산 지역을 비롯한 전국의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양사는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추천 ▲기술·경영·마케팅 등 분야별 멘토링 및 컨설팅 지원 ▲클라우드 및 AI 등 첨단 기술 인프라 제공 ▲AI 프로그램 공동 기획·운영 ▲기타 공동 협력 사업 추진 등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은 AI와 클라우드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기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기업의 기술 기반 구축과 사업 확장을 지원한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네트워크와 창업 지원 노하우를 활용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헌성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은 지역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업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허양호 베스핀글로벌 코리아 대표이사는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클라우드와 AI 분야의 혁신 기술을 창업기업에 제공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창업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베스핀글로벌과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호 교류를 확대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며 역량 있는 창업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