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2021 서울 스마트 모빌리티 엑스포] 현실이 되어가는 모빌리티 혁신 ‘미래 도시’를 보고 싶다면

'모빌리티 혁신이 만드는 더 스마트한 도시' 주제로 미래 모빌리티 선보인다

URL복사
데이터 팩토리 구축 최고 전문가 과정 [5기] - BIG DATA & AI 중심

헬로티 함수미 기자 |

 

2021 서울 스마트 모빌리티 엑스포가 6월 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총 3일간 마포구 성산동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린다.

 

 

하늘을 나는 ‘드론택시’, 운전자 없이도 안전한 주행이 가능한 ‘자율주행 솔루션’, 모든 이동수단이 하나로 연결되는 MaaS, 사물 이동의 혁신을 가져올 ‘물류시스템’까지 서울 스마트 모빌리티 엑스포에서 미래 교통비전과 모빌리티 산업 각 분야 선도 기업들의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인공지능(AI)부터 로봇공학, 빅데이터, IoT가 접목한 4차 산업혁명은 우리의 일상을 바꾸고 있다. 이번 서울 스마트 모빌리티 엑스포에서는 드론택시와 자율주행자동차가 꿈이 아닌 현실이 되어 가고 있는 우리의 미래를 보여준다.

 

이번 행사는 ‘모빌리티 혁신이 만드는 더 스마트한 도시’를 주제로 미래 교통 비전을 소개한다. 현대자동차, 한화시스템, LG전자, GS칼텍스, 벤츠, KT, T맵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티머니, 42dot, 오토머스 등 40여 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번 서울 스마트 모빌리티 엑스포에서 눈에 띄는 점은 서울시의 미래 모빌리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주제관에서는 도심항공교통과 스마트물류, 자율주행 3개의 주제로 드론 기체 탑승 체험, 물류 배송 로봇, 자율주행 VR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AI 로봇쇼, 대학생 모빌리티 디자인 전시, 웨어러블 로봇 체험, 행사장 인근 자율주행 셔틀 운영 이벤트를 통해 직접 미래 모빌리티를 체험할 수 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