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헤어라인 교정, 자연스러운 연출은?”

URL복사

탈모의 다양한 원인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과도한 스트레스이다. 현대인들은 바쁜 업무와 복잡한 인간관계 등 항상 피로에 시달리며, 이로 인해 탈모 환자의 연령대는 갈수록 더 내려가는 추세다. 특히, 탈모가 시작되는 이마는 눈에 잘 띄어서 조금만 변화가 생겨도 크게 인상이 바뀌기 때문에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탈모는 주로 남성에게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현대에 이르러서는 여성 탈모 환자도 증가하고 있다. 또한, 요즘에는 반드시 탈모가 아니더라도 헤어라인 모양이 불규칙해서 마음에 들지 않거나 너무 높아서 이마가 넓어 보이는 경우, 미용적인 이유로 모발이식을 선택하는 사례도 있다.



헤어라인 교정은 모발이식의 일종으로 후두부에서 채취한 모낭을 헤어라인 부위에 이식하여 이마의 너비를 축소하거나 불규칙적으로 형성된 헤어라인을 고르게 교정해주는 시술이다. 얼굴에서 헤어라인과 이마 면적이 차지하는 비율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므로 헤어라인 교정 시에는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장 중요하다.


모든모의원 이선용 대표원장은 “헤어라인 교정은 사람마다 다른 모발의 성질에 맞춰 디자인을 구현해야 하고 정확한 부위에 적당량을 이식해야 하므로 섬세한 기술이 필요하다”며 “본인에게 어울리는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해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하고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