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SF+AW 2021 참가업체 인터뷰_제이엔제이테크 박정훈 대표] “디지털 시대 정전기 관리는 핵심 과제…현장에 적합한 제품 공급에 주력하겠다”

URL복사
[무료 초대합니다]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헬로티]

 

제이엔제이테크는 시시도 정전기의 한국 총판 대리점으로 정전기 컨설팅, 교육, 판매, A/S 등을 총괄하고 있다. 글로벌 정전기 제거 장치 회사 시시도 정전기는 정전기 제거 장치만 80년 외곬의 길을 걸어왔으며, 이러한 장인정신이 만들어낸 독자적인 HDC-AC(하이브리드 AC이온) 기술은 기존의 정전기 제거 장치로 만족되지 않는 현장에서 그 차이를 느끼게 해준다. 제이엔제이테크 박정훈 대표는 “최근 디지털화가 가속되면서 다양한 기능과 안정성을 요구하는 전자 제품의 수요가 증가되었고 그에 따라 정전기 관리 기준도 더욱 엄격해지고 있다”며 “제이엔제이테크는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바탕으로 현장에 적합한 제품 공급에 더욱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스마트 팩토리+오토메이션 월드 2021’에 참가 예정인 박정훈 대표를 만나 전시회 출전 계획을 들어봤다.

 

▲ 제이엔제이테크 박정훈 대표

 

Q. 주력사업은.

A. 제이엔제이테크는 정전기 전문회사로, 반도체, 전자제품, 휴대폰, 자동차 등의 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정전기 문제를 해결하는 정전기 제거 장치(이오나이저) 공급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다.

 

Q. 어떤 기술을 가지고 있나.

A. 우리는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 기술이 혼합된 하이브리드 기술은 아날로그의 안정성과 디지털의 정밀성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우수한 정전기 제거 성능을 안정되게 오래 유지하는 특징이 있다. 정전기는 전자 부품에 불량을 발생시켜 큰 손실을 일으키므로 이를 제어하는 정전기 제거 장치(이오나이저) 성능 안정성과 내구성은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이다.

 

▲ 일반 AC와 HDC-AC의 비교

 

Q. 최근 정전기 관련 기술 동향은 어떤가.

A. 모든 분야에서 디지털화가 가속되면서 고성능 전자 부품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고성능 전자부품은 많은 기능을 신뢰도 있게 발휘해야 하므로 전기적으로 매우 복잡한 내부 구조로 되어 있다. 이러한 복잡한 내부구조는 정전기에 매우 취약하여 고성능 전자부품의 생산 현장에서는 정전기 관리가 매우 엄격해 졌다.

 

제이엔제이테크의 시시도 정전기는 이러한 요구사항에 부응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데 역점을 두었다. 시시도정전기의 하이브리드 A C 기술은 Peak to Peak Ionbalance(최고점/최저점 이온밸런스) 5V 이내라는 초정밀 성능을 발휘하고 방전침의 오염과 마모를 최소화하여 유지 관리에 투입되는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노력을 아껴준다. 이 제품은 고성능 전자부품 생산에 가장 적합하며, 고객 호응이 좋아 매출도 늘고 있다.

 

▲ 장시간 사용 후 방전침 상태 비교(이온 바). 시시도 정전기의 이온 바 CABX는

 Hybrid AC 파워를 내장하여 방전침 청소나 교환 등 관리가 거의 필요 없다.

 

Q. 그동안 어떤 전략을 추진해 왔나.

A. 지난해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산업이 위축되고 불확실성이 커서 매우 힘들었던 해였다. 코로나는 많은 부분의 변화를 가져왔고 디지털화라는 시대 변화를 급속하게 가속시켰다. 이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 내일이 없다는 각오로 변화에 유연한 생각을 가지고 현장의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전략을 추진해 왔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 해답은 현장에 있다고 보며, 현장에 필요한 제품을 공급하는데 주력하겠다.

 

Q. ‘스마트 팩토리+오토메이션 월드 2021’(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1)에서는 어떤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나.

A. 하이브리드 정전기 제거장치(HDC-AC Ionizer)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제품은 아날로그 고전압을 디지털 컨트롤하여 초당 200번의 이온생성과 간헐적 휴식을 반복한다. 조밀해진 이온은 정전기에 민감한 고성능 전자 부품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정전기 문제로부터 지켜준다. 또한, 이온이 생성되는 방전침의 오염이나 마모를 기존 제품보다 줄여주어 청소나 부품 교환 등의 유지관리가 획기적으로 줄어든다.

 

▲ 이온 블로워 ‘BF-X2MB’

 

Q. 전시 제품 홍보를 위한 부스 운영 계획은.

A. 정전기 제거 장치(이오나이저)에서 생성된 이온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때문에 이온이 측정 가능한 전용 측정기로 하이브리드 이오나이저를 시현하고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실험 영상과 사진으로 구성된 자료를 배포 및 설명하여 현장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Q. 앞으로 계획은.

A. 가능한 많은 고객에게 하이브리드 방식의 이오나이저를 소개하고 평가를 받을 계획이다. 그리고 고객의 니즈는 항상 변하므로 저희 제품도 변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계속해서 성능 개선과 개발을 해나가겠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