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에너지 IoT와 연계된 전력 수요관리 SaaS 개발 국책과제 선정

  • 등록 2017.05.17 10:33:12
URL복사

[첨단 헬로티]

데이터 관리 전문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에너지 IoT와 연계된 전력 수요관리 SaaS 개발' 프로젝트가 ‘2017년 글로벌 SaaS 육성 프로젝트(GSIP)’의 최종 지원 과제로 선정돼 연구에 돌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과제는 6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국책과제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주관 하에 2개사가 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한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전력 수요관리사업자 및 참여고객용 클라우드형 수요관리 SaaS 플랫폼 개발 ▲참여 고객 계정별 외부 API 자동 연동 모듈 설계 ▲전력 수요관리 사업자 계정 별 수요자원 자동 구성 모듈 설계 ▲관제 시스템과 에너지 IoT 디바이스와의 연동 설계/개발 ▲전력 수요관리 통합관제 시스템 오픈 및 실시간 서비스 현황 모니터링 등을 개발하고, 국내 및 해외 상용화를 추진 할 계획이다.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공급 위주의 전력 수급정책 문제가 한계에 부딪힌 현 상황에서, SaaS형태의 ‘전력 수요반응’ 시장 연계시스템의 개발은 의의가 크다” 며 “이번 과제 수행을 통해 국내 전력 수요관리 시장의 조기 정착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delight@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